공지사항


2025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추후 일정 공지(요지발표자만)

2025-09-24l 조회수 52
1. 논문제출 예정자 온라인 등록: 2025. 10. 13.(월) ~ 10. 22.(수) <10일간> 

    ※ 학생별로 mysnu 로그인(학생ID)한 후 → 학생서비스 → 졸업 → 논문/실적심사 신청/취소

 2. 논문심사료 납부: 2025. 10. 27.(월) 09:00 ~ 11. 7.(금) 17:00 <평일 24시간 납부, 마지막날 17:00마감>
    ※ 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(http://my.snu.ac.kr/portal/site/snuep/) 로그인(학생ID)하여 “학사행정 → 졸업 →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”를 선택,

 3. 고지서 출력하여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 계좌로 계좌 이체 또는 지정 은행에 본인이 직접 납부 함

 4. 논문심사원 제출: 2025. 10. 2.(목)까지 임상간호학과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 제출
   (우편 : 서울 종로구 대학로103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본관 12동 208호 임상간호학과 사무실)
   1) 석사 : (붙임1) 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. (기제출자 제외)

 5. 보존용 논문 제출
   1) 제출 요령 및 서식 : (붙임2)참조
   2) 원문파일 제출 : 도서관 홈페이지 “학위논문 On-Line제출” 이용 (2026. 1. 16.(금) ~ 2. 2.(월) 24:00까지) <18일간>
   3) 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(논문 미제출시 학위 수여 절대 불가), 마감 이후 제출/수정 불가

 6. 기타사항 
   1) 석사 요지 발표 일정 관련 내용은 개별 이메로 안내 예정
   2) 요지발표회 이후의 논문 심사는 심사위원장 책임하에 초심(요지발표), 종심(구술고사) => 총 2회의 심사 실시
     - 종심 및 구술고사는 초심(요지발표) 이후 ~ 12. 12.(금) 에 실시함
     - 심사장소: 세미나실 예약 혹은 ZOOM
       ※세미나실 예약 : 간호대 홈페이지에서 세미나실 온라인 예약
       (종심 및 구술고사 일정은 세미나실 예약 혹은 비대면(ZOOM 등) 일정을 정하신 후 자체적으로 진행한 후 심사위원장께서 결과보고서 제출예정)     
   3) 수료생 중 논문심사신청자(요지발표자)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(연구생 미등록시 요지발표 불가)
      수료생 중 논문계획서신청자는 연구생 등록을 할 필요는 없지만, 필요에 의하여 연구생등록을 할 수 있음.
   4) 요지발표 : 석사 -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
     ※ 발표 일정은 공고된 일정에서 앞당기는 것만 가능함. 논문계획서 및 논문요지 동시발표인 경우 빠른 날 기준으로 진행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