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심사(계획서 및 요지발표)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
1. 학위 논문계획서 및 논문요지 발표 서류 제출 : 2025.3.12.(수)까지 (10:00~19:00 / 점심시간 12:00~13:00)
가. 발표 예정자 명단과 심사위원 추천서는 학생이 지도교수님과 상의한 뒤 확인받아 제출해도 되고, 지도교수님이 직접 제출해주셔도 됩니다.
나. 논자시와 계획서를 동시에 하는 학생의 경우, 논자시 합격여부에 따라 계획서 발표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.
* 요지발표자(학위취득 예정자) 의 경우 본부 일정보다 간호대 일정이 빠른 관계로 신청서를 일찍 접수합니다.
다. 논문심사신청은 요지발표 신청서 접수 후 포탈 마이스누에서 온라인으로 지정된 기간에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(논문심사료 납부 및 신청 방법은 본부 일정 확인 후 4월 초 공지 예정)
* 논문계획서/논문요지 별쇄본 제출 :
논문계획서 및 논문요지 발표자는 발표일자로부터 1주일 전까지(발표일을 앞당긴 경우 앞당긴 날로부터 일주일 전까지) 별쇄본을 출력하여 임상간호학과 사무실에 확인받은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. 기한 내 심사위원에게 미제출하거나 학과 사무실 미확인 시 그 학기에는 발표를 취소하는 것으로 합니다.
(1) 논문계획서 심사대상자 제출서류
- (첨부1) ①발표예정자 명단, ②논문심사위원 추천서
- (첨부4)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(논문계획서 재발표이면서 심사위원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제출)
(2) 논문요지 심사대상자 제출서류
- (첨부2) 발표예정자 명단
- (첨부4)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(논문계획서 발표 이후 심사위원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제출)
<제출방법> 접수장소 : 임상간호학과 사무실 방문 혹은 우편 접수
(서울 종로구 대학로103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간호대학 본관 12동 208호 임상간호학과 사무실)
2. 학위논문 심사원 제출(논문요지 발표자만 해당) : 논문제출 예정자 온라인 등록 → 논문심사료 납부 순서
가. 논문제출 예정자 온라인 등록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
나. 논문심사료 납부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
다. 논문심사원 제출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(4월 초 예정이나, 학과에서 가. 온라인 등록 및 나. 논문심사료 납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므로 사전 제출 가능)
(1) 석사 : (첨부3) 석사학위 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.
3. 기타사항
가. 수료생 중 논문심사신청자(요지발표자)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.
나. 계획서 발표 : 2025. 4. 25.(금) (예정)
요지 발표 : 2025. 5. 9(금) (예정)
다. 논문 계획서 심사위원 확정 : 3월 중. 대학원 학사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라. 수료생 중 논문계획서신청자는 연구생 등록을 할 필요는 없지만, 필요에 의하여 연구생등록을 할 수 있음.
1) 1차: 2025. 2. 20.(목) ~ 3. 7.(금)【11일간】
※ 2025. 2월 수료자는 3. 4.(월)부터 수납 가능
2) 2차: 2025. 3. 14.(금) ~ 3. 26.(수)【9일간】 (최종)
*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(마지막날 17:00마감)
문의: snunursing.cn@gmail.com / 02-740-8844
가. 발표 예정자 명단과 심사위원 추천서는 학생이 지도교수님과 상의한 뒤 확인받아 제출해도 되고, 지도교수님이 직접 제출해주셔도 됩니다.
나. 논자시와 계획서를 동시에 하는 학생의 경우, 논자시 합격여부에 따라 계획서 발표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.
* 요지발표자(학위취득 예정자) 의 경우 본부 일정보다 간호대 일정이 빠른 관계로 신청서를 일찍 접수합니다.
다. 논문심사신청은 요지발표 신청서 접수 후 포탈 마이스누에서 온라인으로 지정된 기간에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(논문심사료 납부 및 신청 방법은 본부 일정 확인 후 4월 초 공지 예정)
* 논문계획서/논문요지 별쇄본 제출 :
논문계획서 및 논문요지 발표자는 발표일자로부터 1주일 전까지(발표일을 앞당긴 경우 앞당긴 날로부터 일주일 전까지) 별쇄본을 출력하여 임상간호학과 사무실에 확인받은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. 기한 내 심사위원에게 미제출하거나 학과 사무실 미확인 시 그 학기에는 발표를 취소하는 것으로 합니다.
(1) 논문계획서 심사대상자 제출서류
- (첨부1) ①발표예정자 명단, ②논문심사위원 추천서
- (첨부4)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(논문계획서 재발표이면서 심사위원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제출)
(2) 논문요지 심사대상자 제출서류
- (첨부2) 발표예정자 명단
- (첨부4)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(논문계획서 발표 이후 심사위원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제출)
<제출방법> 접수장소 : 임상간호학과 사무실 방문 혹은 우편 접수
(서울 종로구 대학로103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간호대학 본관 12동 208호 임상간호학과 사무실)
2. 학위논문 심사원 제출(논문요지 발표자만 해당) : 논문제출 예정자 온라인 등록 → 논문심사료 납부 순서
가. 논문제출 예정자 온라인 등록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
나. 논문심사료 납부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
다. 논문심사원 제출: 본부 일정 확인 후 추후 공지(4월 초 예정이나, 학과에서 가. 온라인 등록 및 나. 논문심사료 납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므로 사전 제출 가능)
(1) 석사 : (첨부3) 석사학위 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.
3. 기타사항
가. 수료생 중 논문심사신청자(요지발표자)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.
나. 계획서 발표 : 2025. 4. 25.(금) (예정)
요지 발표 : 2025. 5. 9(금) (예정)
다. 논문 계획서 심사위원 확정 : 3월 중. 대학원 학사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라. 수료생 중 논문계획서신청자는 연구생 등록을 할 필요는 없지만, 필요에 의하여 연구생등록을 할 수 있음.
1) 1차: 2025. 2. 20.(목) ~ 3. 7.(금)【11일간】
※ 2025. 2월 수료자는 3. 4.(월)부터 수납 가능
2) 2차: 2025. 3. 14.(금) ~ 3. 26.(수)【9일간】 (최종)
*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(마지막날 17:00마감)
문의: snunursing.cn@gmail.com / 02-740-8844
첨부파일 (5개)
- (첨부1) 논문계획서 심사_임상간호학과.hwp (45 KB, download:35)
- (첨부2) 논문요지 심사_임상간호학과.hwp (47 KB, download:11)
- (첨부3) [석사 요지 심사자] 석사학위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_임상간호학과.hwp (57 KB, download:13)
- (첨부4) 논문심사위원 변경신청서_임상간호학과.hwp (86 KB, download:12)
- 2025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일정(임상간호학과).pdf (193 KB, download:26)